■성남FC, 유소년팀 공개테스트

프로축구 성남FC가 2018년 하반기 유소년 팀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12세이하(U-12)는 다음달 3일부터 4일, 10세이하(U-10)는 같은달 6일부터 7일로 이틀간 진행된다.

선발 대상은 U-12는 초등학교 5학년, U-10은 초등학교 2~4학년이다. 단, U-12는 참가 인원수에 따라 5일 추가로 진행 될 수 있다.

이번 공개테스트는 우수 선수 선발을 위해 유소년 감독 및 담당자, 선수강화위원들이 참석하며 모든 참가자는 익명으로 표기 후 평가가 진행된다. 신청은 구단 홈페이지(www.seongnamfc.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경기도체육회, 한중일 스포츠교류 OT

경기도체육회는 14일 오후 2시 경기도체육회관 6층 회의실에서 2018 한중일 국제스포츠교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18 한중일 국제스포츠교류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중국 랴오닝성에서 개최되며, 경기도에서는 축구 등 3개 종목에 총 51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축구, 농구, 탁구 선수단 및 본부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충환 도체육회 총괄본부장은 "2004년부터 이어져 온 이번 사업은 우리 학생선수들에게 경기력 향상과 함께 안목을 넓혀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선수단의 안전에 유의해 주시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수 세계야구선수권 감독 선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가 이연수 성균관대 감독을 제2회 세계야구선수권대회(23세 이하)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 올해 세계야구선수권대회는 오는 10월 19∼28일 콜롬비아 바랑키야에서 개최된다.

협회는 지난 10일 국가대표 야구 지도자 공개 모집에 응시한 지도자를 대상으로 경기력향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국내 및 국제대회 성적과 지도 통솔력, 경기 운영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대표 감독을 최종 선발했다.

세계야구선수권대회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2년마다 개최하는 대회로 올해 대회에는 우리나라와 전 대회 우승팀인 일본을 비롯해 대만, 베네수엘라, 도미니카공화국 등 12개국이 참가한다.

■하모니농구리그 챔피언십 점프볼

인천시체육회는 14일 '2018 전국하모니농구리그Championship' 대회가 개막했다고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도원체육관과 송림초체육관에서 전국 16개 시·도 초등학교 농구부 등 6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진다.

한국초등농구연맹이 주최하고 인천시농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회체육관광부·인천시·인천시체육회·국민체육진흥공단·대한농구협회가 후원한다.

/강승호기자 kangs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