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3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양평군체육회 주최, 양평군댄스스포츠 연맹 주관으로 전국에서 선수 8백여명이 왈츠, 탱고, 퀵스텝 등의 스탠다드 5종목과 룸바, 자이브, 차차차 등 라틴 5종목에 참가해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멋진 경기를 펼쳤다.
이날 포메이션 부문(단체)에 참가한 양평군노인복지관 룰랄라댄스팀과 사교댄스팀은 각각 2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하여 룸바, 자이브, 차차차 등 라틴 종목과 왈츠, 퀵스텝 등 스탠다드 종목의 댄스를 선보여 양 팀 모두 포메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줌바댄스를 선보인 광명시 사랑나눔 봉사단은 컵라면 5박스를 양평군노인복지관에 기부,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는 뜻을 밝혀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 "무대에 오르기 전에는 긴장한 모습을 보이셨는데 역시 본 무대에서는 프로 선수들 못지않게 잘 마치신 것을 보니 대단하고 기관의 이름을 걸고 출전한 대회에서 수상까지 하시니 더욱 기쁘다. 출전한 어르신들과 준비하신 강사들도 너무 고생이 많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정동균 양평군수는 개회사에서 "댄스스포츠는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운동이다."며 "이번 대회의 성공을 밑거름으로 내년도에는 더욱 발전하여 양평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체육대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