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국공립어린이집5개소무상임대협약
인천 연수구가 공공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28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송도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e편한세상송도아파트·송도더샵퍼스트파크13단지·송도더샵퍼스트파크14단지·송도더샵퍼스트파크15단지아파트와 '2019년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협약식'을 맺었다.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28일 지역 아파트단지 5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내년 3월까지 국공립어린이집 5곳을 늘리기로 했다.

연수구는 이날 구청 대상황실에서 송도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e편한세상송도아파트·송도더샵퍼스트파크13단지·송도더샵퍼스트파크14단지·송도더샵퍼스트파크15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과 관리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협약식'을 맺었다.

이들 아파트는 아파트 내 의무어린이집 건물과 부속시설을 연수구에 최대 25년 무상으로 제공하고, 연수구는 어린이집 시설 리모델링·기자재비를 지원하고 구가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에게는 입소 우선권을 준다.

고남석 구청장은 "부모들이 선호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신규설치해 질 높은 공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어린이집 5개소는 오는 11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2019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2월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기간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경호기자 pkh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