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29.jpg
식품안전나라.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캡처

 

'식품안전나라'가 24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증폭됐다.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http://www.foodsafetykorea.go.kr)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식품·안전정보', '위해·예방정보', '건강·영양정보', '식품전문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해한 식품정보, 식품안전관련 이슈와 뉴스,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각종 자료와 컨텐츠,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영위하기위한 레시피와 식단, 식품산업체를 위한 전문정보의 제공, 12개 정부부처에서 보유한 각종 식품안전관련 자료의 공개, 식품 전자민원 서비스, 식품 산업체를 위한 맞춤 서비스 등도 소개한다. 

 

또 식품 위해 정보와 대처 방법 등의 정보를 이메일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는 '위해안내 알림서비스'도 실시한다.
 

식품안전나라는 청정원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됐다는 정보가 처음 올라온 곳이기도 하다. 살충제 검출 계란, 이달 초 살모넬라균이 검출된 유명 아이스크림 등에 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식품안전나라의 '이런식품 드시지 마세요' 카테고리에서는 기준·규격에 부적합해 회수·판매중지된 계란, 건강식품, 유아식 등이 공개됐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