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141.jpg
2TV 생생정보 5500원 버섯약재국밥, 3500원 충주 보리비빔밥. /KBS 2TV '2TV 생생정보' 캡처

 

'2TV 생생정보' 5500원 버섯약재국밥과 3500원 충주 보리비빔밥이 화제다.

 

25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에서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버섯약재국밥 맛집이 소개됐다.

 

해당 맛집은 '용문원조능이버섯국밥'으로,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역길 12에 위치해있다.

 

삼지구엽초 등 5가지 약재를 우려서 만든 육수가 일품이라고. 능이버섯전골 약초밥은 1만1천원, 칼국수 4천원에 맛볼 수 있다. 
 

해당 맛집의 또 다른 비법은 직접 버섯을 농장을 운영하는 데 있었다. 직접 농사를 지어 유통 과정 없이 판매하기 때문에 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과거 '3대천왕'에서 백종원 역시 방문한 적 있는 가게로 이미 유명하다.  

 

또 다른 맛집은 3500원으로 어마어마한 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 

 

이곳은 충북 충주 공설시장길4에 위치한 '한양식당'이다.

 

직접 담근 된장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해당 맛집의 사장은 "시장이다 보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손을 덜기 위해 셀프 존을 만들어 인건비를 절감했다. 여기에 1,500원을 더하면 다슬기 해장국을 먹을 수 있다. 다슬기는 직접 어부가 채취하는 것으로 싱싱함을 자랑한다.

 

/김지혜기자 keemjy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