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지역 3.1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 100주년 기념사업의 시민 참여를 높이고자 공식 SNS를 개설하고 내달 4일까지 '블로그 개설 소문내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가 이번에 오픈한 SNS 채널은 총 3개로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hs_samil_100)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 hwaseong3.1/)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waseong3.1/)이다.

이들 채널에서는 지난 10월 선발된 온라인 시민 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해 시에서 추진 중인 100주년 기념사업과 화성지역 3.1운동사 등을 카드뉴스, 포토툰 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블로그 개설 소문내기'이벤트는 이웃 추가 후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누리꾼 중 31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홍노미 문화유산과장은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로 화성 3.1운동을 알릴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독립운동 역사문화공원 및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화성3.1만세길 조성, 독립운동가 마을 조성, 화성3.1운동사 교육 등을 추진 중이며, 지난 14일에는 미포상 독립운동가 5명을 발굴해 서훈을 신청했다.

화성/김학석기자 marski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