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청소년활동정보 미션 한마당
내달 3일… 공연·나눔·미션 나눠
인천 10개 군·구의 특색과 청소년 기관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 체험·미션을 제공하는 청소년 축제인 '제2회 청소년 활동 정보 미션 한마당'이 다음 달 3일 오후 2시30분 인천대공원 야외 음악당에서 열린다.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공연, 나눔, 미션 등 3개 마당으로 운영된다.
공연 마당에서 청소년 동아리 경진 대회가 열린다.
인천논현고, 인천동방중(남동구), 동구청소년수련관(동구), 송도중(중구), 서인천고, 연희청소년문화의집, 검단청소년문화의집(서구), 인천생활과학고(연수구), 인천전자마이스터고(미추홀구) 동아리가 나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나눔 마당에서는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협력학교인 유스학부모봉사단 12개교(광성고, 도림고, 동산고, 만수고, 송도고, 신명여고, 옥련여고, 인명여고, 인제고, 인천외고, 인천제일고, 학익여고)가 사랑 나눔 플리마켓을 열고 여기서 나오는 수익금 전액을 인천연탄은행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 제물포고, 인천대건고, 인천영선고, 안남고, 정석항공과학고 등 11개 학교의 청소년 동아리가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미션 마당에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동구청소년수련관, 가정청소년문화의집 등 13개 청소년 기관이 참여해 5개의 미션 존을 운영한다. 각 체험 부스에서 체험·미션을 수행한 뒤 도장을 받으면 행운권 추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폐회식에는 비보이 와일드 몽키즈 공연, 미션마당 우수 부스 시상, 행운권 추첨이 예정돼 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인천 10개 군·구의 청소년유관기관 홍보 강화와 인천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996년 인천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로 전국 최초 개소하였으며 2006년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설치되었으며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위탁운영 중이다.
/김명래기자 problema@kyeongin.com
10개 군·구 특색 체험 '미래 꿈나무' 축제
입력 2018-10-30 20:29
수정 2018-10-30 20:29
지면 아이콘
지면
ⓘ
2018-10-31 11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7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