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유시스

천연광물구조체 폴리우레탄 활용
배수력높아 물고임·결빙현상감소
개발~완제품 공급 '원스톱솔루션'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집에서부터 자동차, 냉장·냉동장치, 가구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곳곳에서 폴리우레탄이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심지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 시멘트와 아스팔트를 비롯 흙이나 골재를 포함한 다양한 자연 광물에서도 콘크리트 구조체로 폴리우레탄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폴리우레탄 전문기업인 (주)피유시스(대표·권인욱)가 생산한 제품은 '환경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회사 이념에 따라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져 국내외 많은 산업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피유시스의 제품 중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 제품인 친환경 투수 포장 바인더(GBS)는 2액형 '폴리우레탄 접착제'로 토목용 도로포장제의 골재 접착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우수한 내 염화, 내약품성이 요구되는 콘크리트 구조물 ▲식생 및 미생물 배양이 요구되는 구조물 ▲다양한 색상이 요구되는 콘크리트 구조물 ▲기타 골재 및 모래, 규사 등을 이용한 콘크리트 구조물 등에 활용된다.

특히 GBS를 활용한 구조물들은 골재 코팅을 이용한 배수력 향상과 잔 먼지, 비산물의 퇴적현상 감소, 현장 타설을 통한 경제성, 도심의 열섬화 현상 감소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동절기 결빙위험 감소, 우천시 물고임 및 수막현상 예방, 교통 소음 감소 등에 탁월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들은 모두 제품개발부터 완제품 공급까지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GBS를 만든 피유시스는 1985년 설립된 이래 친환경 신기술 확보 등 기술 경쟁력으로 국내 폴리우레탄 바인더의 20%의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1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