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애인체육회 김윤호 지원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인천시시설공단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후원금으로 스노보드 크로스 김윤호에게 장비를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윤호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스노보드 크로스 남자부에서 1분17초82의 기록으로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16강에 진출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천시설공단 이응복 이사장, 시장애인체육회 이중원 상임부회장, 박신옥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김윤호를 격려했다.
이응복 이사장은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인천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한 김윤호 선수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KB손보 주말 5연전 패키지 판매
의정부 KB손해보험이 다음달 15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리는 대전 삼성화재와의 2018~2019 도드람 V리그 정규리그 홈경기를 시작으로 주말 5연전 패키지를 판매한다.
대상 경기는 삼성화재전 외에 같은달 23일 서울 우리카드전, 1월1일 안산 OK저축은행전, 1월5일 수원 한국전력전, 1월13일 천안 현대캐피탈전이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kr)를 통해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권은 팬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1층 지정석(익사이팅존 테이블 및 개인, 스파이크존)과 2층 지정석(스타즈존 개인)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섯 번의 홈 경기를 네 경기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패키지권 구매자들에게는 좌석 등급과 상관없이 선수지급용 타월을 제공하며 추가 중복할인은 불가능하다.
■KT, 외국인 투수 쿠에바스 영입
프로야구 수원 KT가 2019 시즌 두번째 외국인 투수로, 베네수엘라 출신의 윌리엄 쿠에바스를 영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연봉은 계약금 포함 총액 67만 달러이다. 신장 188㎝, 체중 98㎏의 체격 조건을 가진 쿠에바스는 최고 150㎞의 직구와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는 우완 정통파 투수이다.
특히 뛰어난 제구력과 이닝 소화 능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숭용 KT 단장은 "직구와 체인지업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제구력이 좋은 투수"라며, "특히 학습 능력과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난 스마트한 투수여서, KT 선발진에 힘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강승호기자 kangs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