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gsags.jpg
생방송 오늘저녁. 경기도 오산 병원·포항 구룡포 대게·전남 보성 홍교·녹차밭·득량역 추억의 거리·꼬막·연매출 2억 전통 맷돌. /홈페이지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바다의 천하장사 제주도 마라도 대방어·'투.맛.취' 세종 짬뽕 순댓국(부강옥)&서울 튀김 족발(대두족발) 등이 소개된다. 51년전 추억의 예식장과 신지도 굴 가족도 찾아간다.

[톡톡이브닝] 똑똑한 병실의 탄생!

아주 특별한 병실이 있다 하여 찾아간 경기도 오산의 한 병원! 그런데,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병실 내부? 잘못 찾아왔나 싶어 돌아서려는 찰나! 하나같이 무언가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있는 네 명의 환자들. 그 정체는 다름 아닌 텔레비전이다. 

 

이 텔레비전으로 누구는 드라마, 누구는 영화, 누구는 인터넷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심지어 각각의 침대마다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원치 않는 프로를 강제로 시청해야 했던 기존 다인실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아주 똑똑한 텔레비전이란다. 

 

안용 대표(35)는 오로지 환자만을 생각하며 이 모니터를 만들게 되었다는데.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기술의 접목으로 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병원용 스마트 TV를 살펴본다.

[소리로 맛보다! 자연밥상] 돌아온 겨울, 돌아온 대게 밥상

▶ 포항 구룡포 대게 

- 대게라면, 대게찜, 대게탕
 

[꽃길만 걸어요] 천년의 땅! 보성 추억 여행

▶ 전라남도 보성군

 

- 벌교의 홍교 : 무려 420년이나 된 보성의 홍교는 전국의 홍교 중 가장 오래되었다. 다음 60년도 그 자리를 지키며 무사하길 기도하는 홍교제 현장으로 가본다.

 

- 보성 녹차밭 

 

- 득량역 추억의 거리 : 보성여관

 

- 꼬막 한 상

[시골 부자] 연 매출 2억, 전통 맷돌의 명맥을 잇다!

강원도 철원군, 맷돌로 연 매출 2억 원을 달성한 백성기(72) 씨와 그의 아들 재현(42) 씨를 만나본다. 

 

40여 년 전 맷돌을 만들기 시작한 후, 우리나라의 전통 맷돌을 지키고 널리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성기 씨. 과거를 그대로 담아낸 전통 맷돌은 물론이고, 3천만 원을 호가하는 1m 대형 맷돌부터, 평창 올림픽의 꽃인 컬링 맷돌까지 공개한다. 

 

MBC TV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한다.

/김지혜기자 keemjy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