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코리아' 화재예방 로봇 등 개발
'케어마인드' 앱출시등 성과 릴레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다. 28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센터 보육기업인 (주)비투코리아는 중국 철강광물 분야 기업과 총판 계약을 맺었다.
이동식 화재 예방 모니터링 로봇 설루션 시스템인 '파이프봇'을 개발한 비투코리아는 이를 계기로 올 상반기부터 중국에서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파이프봇은 궤도 주행 로봇에 탑재된 열화상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를 통해 화재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비상시 경보음을 내 화재를 예방한다.
비투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지하전력구·공동구, 터널 등에서 파이프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센터 보육기업 (주)케어마인드는 성형 경과를 관리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에포터'를 출시했다.
이 앱은 성형 수술 환자가 시기별 수술 부위 사진과 상태를 입력하면, 멍과 부기 등의 지속 시간을 계산하고 수술 회복률 등을 수치화해 그래프로 알려준다.
케어마인드 관계자는 "성형 환자들이 에포터를 통해 부작용 없이 빠르게 회복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현준기자 uplhj@kyeongin.com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파이프봇' 中시장 진출
입력 2019-01-28 21:02
수정 2019-01-28 21:02
지면 아이콘
지면
ⓘ
2019-01-29 16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