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101000463200021481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내일까지 만 37세이하 오디션 접수
8월 개최할 '청소년음악회' 참가 연주단체도 15일까지 모집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2019년 주요 기획공연으로 준비 중인 '젊은 음악가 시리즈'와 '청소년 음악회'에 참여할 연주자를 모집한다.

먼저 지난해 첫선을 보인 '젊은 음악가 시리즈'는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갈 재능 있는 젊은 음악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음악가들에게는 예술적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리사이틀 무대를 제공한다.

또, 향후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기획하는 음악회, 교육프로그램 등에 연주자, 교육자로 참여함으로써 관객개발 및 클래식 음악시장 확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 오디션은 참가자 각자가 준비한 자유곡 연주를 통해 연주자로서 역량을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신청자격은 만 37세 이하 음악인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성악, 작곡 등이다. 접수기간 및 방법은 오는 13일까지 티엘아이 아트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오는 8월 열리는 '청소년 음악회'는 클래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적 감수성을 키우고 창조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편안한 레퍼토리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연주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5인 이내로 구성된 문화예술단체로 클래식(기악, 성악), 국악, 재즈, 음악극 등 장르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성남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 해설이 가능한 단체는 우대한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다.

티엘아이 아트센터 관계자는 "아트센터는 그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기획공연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새로운 아티스트와 역량 있는 음악단체를 발굴하고,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공연 콘텐츠를 통해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주자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엘아이 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강효선기자 khs77@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