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jpg
에픽하이 '술이 달다' 컴백, 잠 못 드는 당신에게… 악몽부터 실연, 우울증까지 /에픽하이 공식 SNS
 

그룹 에픽하이가 새 앨범을 발표해 화제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통해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를 발매했다.

 

'불면'을 주제로 한 소설집 형태의 이번 앨범은 지난 2017년 10월 발매한 정규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후 에픽하이가 약 1년 5개월 만에 공개한 신보다. 

 

악몽과 실연, 우울증, 내일에 대한 고민 등 저마다 다른 이유로 잠 못 이룬 이들에게 바치는 7개의 노래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술이 달다(LOVE DRUNK)'(Feat. 크러쉬)는 쓰디쓴 이별의 아픔으로 상대적으로 술이 달게 느껴진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잠 못 이뤄 술을 찾고, 술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 등을 연출한 배종감독이 뮤직비디오를 연출했으며, 가수 아이유와 배우 진서연이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sleepless in __________' 목차 'SLEEPLESS'

 

'IN SEOUL'(Feat. 선우정아)  눈을 감았을 때도 떴을 때도 마주하는 악몽에 관한 이야기.

 

'새벽에(ETERNAL SUNSHINE)' 방탄소년단 슈가가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으며 눈에 보이지도, 잡히지도, 이해가 되지 않은 앓음을 겪은 이들을 위한 이야기다.

 

'NO DIFFERENT(Feat. 유나)' 가슴에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잠 못 이루는 연인들의 이야기다.

 

'비가 온대 내일도(RAIN AGAIN TOMORROW)'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밤새 달리느라 덜 나은 오늘을 겪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LULLABY FOR CAT' 수많은 잠 못 드는 밤을 함께한 고양이와 집사의 이야기 등이 있다.

 

현재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손원태 기자 wt2564@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