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국악당 '재주 많은 세 친구' 공연
활용따라 장점된다는 '긍정 메시지'
악기 체험·전통 놀이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국악당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국악 아동극 '재주 많은 세 친구'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오는 7월 24일까지 매주 오전 수요일 11시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열린다.
전래동화 '재주 많은 세 친구'를 모티브로 하는 이번 공연은 국악기 체험, 야외 마당에서 즐기는 전통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주 많은 세 친구에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세 어린이가 등장한다. 이들은 본의 아니게 일으키는 사건 사고들로 친구들과 마을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게 되고, 결국 살던 곳을 떠나 여행을 시작한다.
여행 중 우연히 만난 세 어린이는 서로를 돕는 든든한 친구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세 친구는 무서운 호랑이를 만나 위기를 겪게 되고, 이들은 각자의 단점이라고만 생각했던 특별한 재능과 힘으로 위기를 헤쳐나간다.
공연은 단점인 줄 알았지만 잘 활용하면 큰 재능이 될 수도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어린이 관객에게 전달한다. 또 각자 안에 숨어있는 특별한 재능을 찾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공연 15분 전에는 춤, 소리 전문 단체인 '한그루'의 소통 공연이 펼쳐진다. 가야금, 해금, 타악 등 전통 악기에 맞춰 국악동요를 부르며 낯선 국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본 공연 이후에는 포토존에서 배우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어 정오부터는 국악당 마당에서 신나는 전통 놀이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오후 1시부터 이어지는 선택형 유료 체험 '전통문화 체험수업'에서는 민요, 탈춤, 버나놀이, 소고 장단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공연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국악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31)289-6421
/강효선기자 khs77@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