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7.jpg
저온효소추출공법 하우투잇 양배추즙 /JTBC '알짜왕' 방송 캡처

 

신개념 특허 기술의 발효공법인 저온효소추출공법으로 만든 '하우투잇'의 양배추즙이 위건강을 지키는 효과적인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저온효소추출공법이란 효소복합물을 이용하여 식물효소분해물을 제조하는 공법이다. 대부분의 영양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기존 고온에서 추출하던 열추출법을 사용하면 파괴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저온추출은 야채와 과일의 표피에 들어있는 주성분인 프로토펙틴, 셀룰로스, 펙틴 등의 효소 복합물로 녹여내는 방법인데 기존 열추출과 건조분말, 착즙 등 공법에 비해 영양성분 보호와 체내흡수율 등이 우수하다.
 

하우투잇 양배추즙은 기존 제품처럼 제품을 만든 다음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키는 것이 아니라 생산방식 자체를 효소 발효로 만들기 때문에 양배추 본연의 맛과 색깔을 유지해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양배추는 위염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는 설포라판과 위장 점막을 강화하는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염, 식도염, 위궤양 등의 위장장애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알려져 있다.
 

하우투잇 양배추즙은 이러한 양배추의 우수한 기능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JTBC의 TV 정보쇼인 알짜왕에서도 위 건강을 지키는 건강즙으로 소개되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하우투잇 관계자는 "많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짜고 맵게 먹는 식습관 등으로 위장장애를 겪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하우투잇은 위장에 유익한 양배추를 국내 유일한 공법으로 추출해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하고 체내흡수율이 뛰어난 양배추즙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하우투잇은 HACCP 인증을 통해 식품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오직 자연성분 만을 첨가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식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태성기자 mrki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