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홈구장, 日구단들 'IT 견학'

일본프로야구 구단들이 IT(정보기술) 시스템과 마케팅 벤치마킹을 위해 kt wiz를 방문한다.

 

kt wiz는 7일 소프트뱅크 구단을 시작으로 9일 일본야구기구(NPB)와 닛폰햄, 지바롯데 구단 등이 잇따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를 찾는다고 밝혔다. 

 

소프트뱅크는 IT와 마케팅 관계자들이 케이티 위즈 파크를 방문해 스마트 오더 등 IT 관련 팬 편의 서비스와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 기반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스타디움'을 참관한다. 

 

NPB와 닛폰햄 파이터스, 지바롯데 마린스 마케팅 담당자들은 5G 스타디움 등 위즈 파크의 IT 신기술 도입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인천시장기 합기도대회 내일 개막


제19회 인천광역시 시장기 합기도대회가 8일 남동구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다. 

 

인천시합기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인천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60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한다. 

 

종합단체연무대회, 대련경기, 시범경기(격파), 기록경기(낙법), 술기경기(호신술 및 무기술), 호신형 경기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공항公 미들스타리그 개막


인천 유나이티드가 주최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후원하는 인천지역 중학생 아마추어 축구대회 '인천국제공항공사 미들스타리그 2019'가 약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올해로 출범 16회째를 맞이한 미들스타리그에는 인천시내 76개 중학교가 참가한다. 지난 5일 불로중과 원당중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9월까지 조별예선을 치른 뒤 본선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체육회, 12일 취업 지원 콘서트


대한체육회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올림픽파크텔 4층 아테네홀에서 체육인 취업 지원을 위한 '미니 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

 

인지도가 높은 아디다스, IKEA 코리아 등 다국적 기업의 인사 전문가와 함께 채용 및 직무 설명회를 진행한다. 

 

직무 역량이나 채용 조건 등 구직에 필요한 알찬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나를 이기는 습관'이라는 주제로 '사격 황제' 진종오의 특강도 준비됐다.

/김종찬·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