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 소개된 용인시 갑오징어 다리볶음 맛집과 태안 2층 해물 철판 맛집이 화제다.
17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갑오징어 다리볶음 맛집과 태안 2층 해물 철판 맛집을 방문했다.
먼저 속이 편하면서도 맛있고, 주꾸미보다 훨씬 두툼해 씹는 맛도 남다른 갑오징어 다리볶음 맛집을 찾았다.
또 유자배청으로 부드럽고 잡내를 없앴을 뿐만 아니라, 비트와 고춧가루로 만든 양념장에 간수를 넣어 굳힌 두부가 이 집의 특징이라고.
빨간 두부를 으깨 넣어 만든 양념장을 먹으면 맛이 고소하면서도 속이 편하다.
구수하고 담백한 곤드레밥 역시 이 집의 장점 중 하나다. 갑오징어 다리볶음 맛집의 매출은 촬영일 기준 하루 820만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2층 해물 철판 맛집이 소개됐다. 주꾸미, 전복, 개조개, 참조개, 돌조개 등 각종 해물과 닭고기로 만든 해신탕, 꼬막 비빔밥이 함께 나온다.
특히 검정 보리를 사용하고 두 번 양념해 속까지 맛이 배인 꼬막으로 만든 꼬막 비빔밥의 맛이 남다르단다.
해신탕의 시원한 국물의 비법은 말린 해삼이다. 닭과 해물을 어울리게끔 할 뿐만 아니라 감칠맛을 내 준다고.
한편 '생생정보' 2층 해물 철판 맛집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250에 위치한 '안면가'로, 갑오징어 다리볶음 맛집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29번길 66에 위치한 '정선애곤드레밥'로 알려졌다.
/편지수기자 pyunjs@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