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공구에 국공립 어린이집 추진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아파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와 '송도SK뷰'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는 사업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연수구는 송도4동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와 '송도SK뷰' 등 연수구 지역 6개 아파트 단지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신규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국공립어린이집을 위탁 운영·관리할 곳(위탁운영체)을 찾고 있으며, 다음 달 초에는 선정 절차가 완료될 예정이다.

위탁운영체가 선정되면, 설계를 거쳐 11월 중순에는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아파트 관리동 등 일부 공간을 15~25년 장기 무상 임대하면, 연수구가 리모델링과 기자재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해당 아파트 입주민 자녀에게 전체 정원의 70% 입소 우선권을 부여한다. 내년 3월 개원 예정이다.

■연수구, 횡단보도 야간조명 강화


연수구는 2019년도 송도국제도시 횡단보도 조도 보강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연수구는 센트럴로, 인천타워대로, 송도과학로 등 송도 지역 횡단보도 102곳에 LED 투광기 154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는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거나 가로등의 조도가 낮은 횡단보도와 교차로에 LED 집중조명을 설치하는 것이다. 연수구는 이달 말 설치 작업을 시작해 10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