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11월15일부터 이틀간 행사
청소년창작영화·가족영상제도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2019 연수미디어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연수구는 오는 11월15일부터 이틀간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연수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연수구가 사업비를 부담하고,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방식이다. 연수구는 최근 연수미디어페스티벌 개최 계획안을 수립했으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행사 계획을 구체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겠다는 게 연수구 계획이다.
행사 슬로건은 '미디어로 함께 여는 연수'다.
연수구 주민 등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접근성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연수구 계획안에 따르면 11월15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실에서 연수마을TV 및 미디어페스티벌 개막식을 연다. 연수구의 마을방송사업을 소개하고, 우수 마을미디어활동가를 격려하는 자리다.
연수구 마을방송팀의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마을미디어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된다. 연수구는 구민들의 미디어 참여와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연수구 주민 마을방송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민들이 영상, 라디오 등 마을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장비·비용 등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16일에는 '연수스토리' 가족 초청 영상제와 청소년 창작영화 경진대회가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연수스토리는 주민들의 기쁘고, 슬프고, 감동적인 다양한 이야기를 기록해 애니메이션과 영상콘텐츠로 제작하는 사업이다.
청소년 창작영화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만든 영화를 상영하고 평가를 거쳐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구는 지난해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을미디어 육성 조례'를 제정했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
마을 미디어 활성화… 송도서 '연수미디어페스티벌' 열린다
입력 2019-09-15 20:33
수정 2019-09-15 20:33
지면 아이콘
지면
ⓘ
2019-09-16 16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