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고강의 힐사이드컬리지잇
페스탈로찌 철학바탕 '이야스콜라'
'창의융합' 국제적 유아교육 명성
'더샵센트럴파크 1차' 3층에 조성
연말까지 '글로벌 캠퍼스' 개소도
명문 교육 브랜드 '힐사이드 컬리지잇'과 '이야스콜라'가 글로벌 교육도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캠퍼스를 마련한다.
명문 국제교육기관 '힐사이드 컬리지잇(Hillside Collegiate, 이하 HC)'과 유아교육기관 '이야스콜라(IYA Skola, 이하 IYA)'는 올해 말 '송도 더샵센트럴파크 1차' 3층에 송도 글로벌 캠퍼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교실, 도서관, 체육관은 물론 어린이 전용 수영장까지 3천300㎡가 넘는 규모다.
HC와 IYA는 1990년대 이후부터 최근까지 탄생한 국내 굴지의 교육 브랜드의 개발·운영을 이끌었던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수년간의 준비 작업 끝에 2016년 론칭한 명문 교육 브랜드다.
■ 명문 국제교육기관 '힐사이드 컬리지잇'
HC는 세계 최고의 교육으로 평가받는 캐나다 커리큘럼 기반의 Ai-NCPSA 인증 명문 국제교육기관이다. 북미 현지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리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교육의 질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정교사 기반의 개별 맞춤 수업 및 평가시스템, 100% 영어 생활환경을 구축·조성해 독보적인 국제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HC 송도 글로벌 캠퍼스는 국내에서 화이트컬러 외국인이 가장 많은 거제에 위치한 제1캠퍼스에 이은 두 번째 캠퍼스다.
거제 캠퍼스는 지난 2월 세계적인 교육 인증기관 'AI'(Accreditation International)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당시 커리큘럼, 리소스, 교사진, 시설, 운영 등을 점검한 결과 특별히 보완할 부분을 찾을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 창의융합 유아교육기관 '이야스콜라'
IYA는 교육의 아버지 페스탈로찌(Johann Heinrich Pestalozzi)의 'Learning by Head, Hand and Heart'를 모토로 창의적인 학습, 현장에서의 관찰과 경험, 실행을 통한 체득으로 '지식의 위대한 뼈대(The Great Outline of Knowledge, 벤저민 프랭클린)'를 만드는 명문 유아교육기관이다.
IYA는 개인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자유로운 사고와 잠재력을 키워주는 창의적인 학습은 물론 신체와 감각을 깨우는 체육 활동까지 기존 놀이교육 및 영어교육기관의 개념을 뛰어넘는 새로운 '창의융합 국제 유아교육기관'으로 명성이 높다.
특히, 명문 국제교육기관 HC와 연계된 IYA 영어 프로그램은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교육하기 때문에 수많은 교재 따라잡기나 단기간의 성과 위주 교육과는 차원이 다르다.
기본 영어 시간 외에도 'English Gym, English Math, Library'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영어와 융합해 실생활 표현력을 기르고, 외국인 교사와 자연스럽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HC-IYA 송도 글로벌 캠퍼스' 관계자는 "HC-IYA는 장차 성인이 된 후 사회에 이바지할 지식이 아닌 바로 지금,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행의 경험을 쌓는 데 초점을 맞춘다"며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실행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한다"고 했다.
HC-IYA 송도 글로벌 캠퍼스 신입생 모집 대상은 각각 6세~초등학교 2학년(HC), 4~7세(IYA)다. 입학 및 교육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는 전화(032-858-8083) 또는 온라인 사이트(bit.ly/2kTRxT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