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보건소가 치아의 날 주간 달을 맞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2일 기념 연극공연을 실시했다.
이천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연극공연은 관내 유치원에 다니는 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학부모와 지도교사 등 630여명이 참석해 '짱구랑 이를 닦아요. 울라~울라~'라는 제목의 연극공연을 관람했다.
연극 공연은 극동대학교 연극동아리(지도교수·유정숙)에서 맡아 최근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만화 캐릭터인 '짱구'를 소재로 세균마녀에게 납치된 치아요정을 구하는 짱구의 모험이야기를 연극으로 다뤄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공연이 끝난 후에는 연극내용 중 나온 치아건강관련 상식문제를 주고 정답을 맞춘 아이들에게는 치약 칫솔 치실 등이 담긴 구강위생용품세트를 선물로 주는 구강건강 퀴즈대회도 함께 열려 아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치아동선발대회를 통해 치아의 날을 기념하고 아이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워 왔다”면서 “연극공연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결과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연극보며 건치 중요성 배워요"
입력 2006-06-24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6-06-24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