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13일 웨이하이시서 개최
HCK, 서류·발표 평가 거쳐 선정
사무공간 제공·운영비용등 지원


(주)HCK International이 다음 달 중국 웨이하이시에서 열리는 중한혁신대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산둥성 정부가 주최하고 산둥성 과학기술청과 웨이하이시 등이 주관하는 '제2회 중한혁신대회'는 다음 달 11~13일 산둥성 웨이하이시 경제기술개발구 블리스 호텔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HCK International은 한국 측 참가 기업을 모집하는 회사다.

참가 대상은 웨이하이시에 회사를 설립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의향이 있는 기업·개인·팀이다.

지식재산권 기술(제품)을 보유하고 있거나 해양과학기술·생물의학·환경·제약·신소재·문화 등 첨단 기술 분야이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8일까지 중한혁신대회 홈페이지(www.c-kic.com)에서 등록하거나 이메일(jhlkele@163.com)로 신청하면 된다. HCK International에 전화(070-4632-1135)로 문의해도 된다.

주최 측은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중한혁신대회 참가 기업을 결정한다. 참가권을 획득한 기업은 중한혁신대회에서 사업 계획을 발표하게 된다.

주최 측은 중한혁신대회 참가 기업에 숙식과 제품 전시 부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중국 언론 매체를 통해 참가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고 투자 펀드와 창업투자 기구를 추천한다.

주최 측은 웨이하이시에 회사를 설립하거나 투자할 의향이 있는 기업에 일정 기간 사무 공간을 제공하고 운영비와 보조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열린 제1회 중한혁신대회에는 300여 개 기업이 신청해 이 중 28개사가 대회에 참가했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