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의 아파트는 섬과 같아 사람과 사람의 소통이 없고 독립성만 강조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따라서 커뮤니티의 강화와 건강한 삶을 자연속에서 누리는 새로운 주거단지 계획이 필요한데 '판교 더샵 퍼스트 파크'는 자연공원 속에 위치하는 천혜의 주거단지로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의 건강한 삶을 누리는 명품주거단지로 꼽힌다.
이 단지의 외부 공간 구성은 입주민을 위한 최상의 커뮤니티시설과 다양한 테마로 마당과 정원을 이뤄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 자연과 사람이 자유롭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
주거동은 남향위주와 오픈뷰를 갖도록 배치하고 단지 중앙의 남북방향 통경축과 동서방향의 경관축을 조성하는 등 자연으로 열린 주거단지로 계획했다.
이 밖에 특등급 내진 설계, 음성인식 스마트홈 아파트 도입, 넓은 광폭 주차장 설계와 코어별 엘리베이터 2대 설치, 전 가구 이탈리아산 최고급 주방가구 '세자르'를 적용했다.
또 전세대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주방·거실·안방) 3대, 슬라이딩도어(현관중문), 붙박이 장 2개(작은방)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교통도 지하철 3개 노선(신분당선·분당선·경강선)과 판교IC, 서판교IC 등을 통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성남아트센터, 서울대병원, 차병원, 을지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며 성남외고, 낙생고 등 학군도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