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3 관련 사진(박석공원 야외 배드민턴장)
영종국제도시 박석공원 야외 배드민턴장. /인천경제청 제공

■영종 박석공원 야외 배드민턴장, 7월까지 실내 설치 공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영종국제도시 박석공원에 있는 야외 배드민턴장을 실내 배드민턴장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는 배드민턴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영종은 지역 특성상 바람이 많이 분다.

인천경제청은 내달부터 7월까지 실내 배드민턴장 설치 공사를 한다. 지붕과 벽체를 만들고 내부에 조명과 환기시스템을 설치한다. 이번 공사를 진행하면서 배드민턴 코트를 3개에서 4개로 확대한다. 

 

인천경제청은 배드민턴장 이용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온라인 예약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전익찬 영종관리과장은 "이용객이 적은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공공시설을 통해 휴식을 취하고 체력을 단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영종 그린문화축제등 5개 행사 보조사업자 18일부터 공모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20년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문화 행사를 주관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보조사업자 공모 행사는 ▲영종 그린문화축제 ▲청라 뷰티페스티벌 ▲용유 용 축제 ▲청라 와인페스티벌 ▲청라 자전거 페스티벌 등 5개다.

최근 3년간 1건 이상 공익적 문화 행사 및 축제 관련 실적이 있는 법인·단체면 응모할 수 있다. 주된 사무소가 인천에 있어야 하며,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보조사업자 희망 법인·단체는 오는 18~25일 인천경제청 공보문화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조사업자는 인천경제청 실무 검토 및 자체 심사, 인천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www.ifez.go.kr) 또는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경제청 김을수 공보문화과장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경쟁력 있는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라며 "시민들의 문화 수요에 부응하는 만족도 높은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했다.

200311 관련 사진 1(청라호수공원 등 방역)
인천경제청 관계자가 청라 호수공원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제공

■송도 센트럴파크·영종 씨사이드파크등 '공원 방역 강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IFEZ 공원에 대한 방역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송도 센트럴파크, 영종 씨사이드파크 등은 1주일에 1차례 정기적으로 시행했던 방역을 2차례로 늘렸다

 

청라 호수공원과 커낼웨이 산책로·놀이·운동시설에 대한 방역을 마쳤으며, 화장실·관리실·레이크하우스 등의 시설은 1주일에 2차례 정기적으로 방역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IFEZ 공원에 대한 방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 강사' 1명 27일까지 공모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 강사 1명을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

응시 자격은 한국어교원 자격증 소지자, 한국어 교육 500시간 이상 경력자다. 

 

국어국문학과 졸업자를 우대한다. 한국어 강사가 담당하는 과목은 '한글오전반'(월·수요일 오전 10시~11시30분)과 '생활회화반'(월·수요일 오후 12시30분~1시30분)이다. 

 

임용 기간은 2년이며, 수당은 시간당 3만2천원이다.

인천경제청은 등기우편을 통해 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강의계획서를 접수한다. 근무 시작일은 내달 20일인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늦어질 수 있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