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하기 좋은 공연나들이 주제
내달 14일까지 접수 6~10월 개최
'아트센터 인천'은 오는 6~10월 진행하는 야외광장 페스티벌 참가 작품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야외광장 페스티벌은 이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무료로 개최된다.
'힐링하기 좋은, 즐기기 좋은, 함께하기 좋은 공연 나들이'가 주제다. 공모작품은 계절별 테마를 갖고 있고 야외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8~14일이며 국내 공연예술단체가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센터 인천 홈페이지(www.aci.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2-453-7517~8)로 문의하면 된다. 아트센터 인천은 대중성, 창의성, 예술성 등을 심사해 20여개 작품을 선정하고 공연당 500만원 범위 내외에서 지원한다.
페스티벌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아트센터 인천은 올해 개최 예정인 각종 페스티벌과 해설음악회, 콘서트 오페라 등을 통해 장르의 다양화와 콘텐츠의 대중화를 모색하고 있다.
클래식 마니아는 물론 클래식 입문자, 대중음악 수요층 등 다양한 관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어린이·청소년·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공연도 준비 중이다. 또 7층 다목적 공연장을 활용해 대중적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트센터 인천 관계자는 "야외광장 페스티벌 등이 클래식을 어려워하거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