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7개동… 722가구 규모
인근 계양천 따라 수변공원 조성
대방건설이 지난 27일 '인천 검단신도시 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갔다.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서구 원당동 AB10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72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 492가구, 84㎡ 230가구로 구성된다.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앞서 분양을 마무리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 1차(1천279가구), 대방노블랜드 2차(1천417가구) 등과 함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도보 거리에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 연장선 역사가 들어서는 역세권 단지다. 인천 1호선 검단 연장선은 2024년 하반기 개통할 예정으로,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해진다.
또한 검단~경명대로,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3년 개통할 예정이다. 검단~경명대로는 올림픽대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과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돼 서울 진입이 한층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노블랜드 리버파크 단지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서며, 인근 계양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중심상업지구와 넥스트 콤플랙스(특별계획구역)가 걸어서 5분 거리에 있고, 스마트 위드업(특별계획구역)에는 기업지원센터, 물류센터, 아웃렛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이 단지 인근 당하동에 약 4만6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대방건설만의 광폭 거실과 서비스 면적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거실 공간을 더욱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에게 높은 만족도와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대방건설은 지난해 시공 순위 34위 중견 건설사로, 여러 신도시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며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