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1801000943900046281.jpg
성수석 경기도의원이 지난 17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도의원이천상담실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이 지난 17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성수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등 중요 직책을 역임하며 경기농정 발전에 적극 기여한 의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성 의원은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경기도 학교급식 행정의 전반적인 문제점 해결을 위한 논의와 대안제시에 앞장섰으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경기도 농업인을 위해 여러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경기 농가와 농업인이 안정적인 농업생산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불가피한 농작물 피해 대비와 그에 대한 구제,보호 시스템을 강화한'경기도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조례를 대표발의했으며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도입방안에 대해 공익적 가치에 충실한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하는 등 경기도 내 농정현안에 대한 대안제시 및 농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왔다.

성 의원은 "뜻깊은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세심히 살펴 도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