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생활 환경'등 북미현지 동일
교사역량 강화… 내달 2일 설명회
명문 국제 교육기관 '힐사이드 컬리지잇(Hillside Collegiate, 이하 HC)' 송도캠퍼스가 오는 9월 시작하는 2020~2021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HC는 캐나다 커리큘럼 기반의 미국 Ai-NCPSA 인증 명문 국제 교육기관으로, 북미 현지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리소스를 사용해 수준 높은 교사가 수업한다. 개별 맞춤 수업 및 평가 시스템, 영어 생활 환경, 학생·학부모 케어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HC 송도캠퍼스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교사 교육·평가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과목별 창의 융합 교육, 프로젝트 기반 교육, 실행 중심 교육, 주제 심화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HC 송도캠퍼스는 수영·펜싱·바이올린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메인 캠퍼스 등과의 교류를 확대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리소스도 HC를 명문답게 하는 요소다. HC는 언어, 수학, 과학, 사회를 비롯한 통합 교육 리소스들을 개발했다. 130종이 넘는 리소스에는 과목·주제별 워크북을 비롯해 북릿, 센터즈, 교사 가이드, 테스트지 등 다양한 자료가 포함돼 있다.
HC 송도캠퍼스 관계자는 "글로벌 스탠다드 국제 교육 커리큘럼 도입에만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글로벌 허브 도시인 송도의 특성, 학생들의 개별 언어 수준과 수업 이해도를 반영한 글로벌 커리큘럼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C 송도캠퍼스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교육기관 방역 실태 지도 점검에서 '우수' 평가를 받는 등 안전 관리를 최우선으로 한다. 방역 관리 책임자 운용, 교사 동선 관리 및 문진표 작성, 학생 안전 교육 및 방역 수칙 준수, 정기 방역 소독, 외부인 출입 관리 등 안전한 교육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2020~2021년도 입학 설명회는 내달 2일 오전 11시 HC 송도캠퍼스(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232 E동 3층) 오르카홀에서 열린다. 설명회 참석 및 입학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는 전화(032-858-0008) 또는 온라인 예약 사이트(https://bit.ly/2ArnQkI)를 통해 신청서를 내면 된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