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의 꿈을 디자인해드립니다!'
지난해 6월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터를 잡은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개관 1년을 맞았다.
드림웨이는 올해 초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대면 상담이 중단되자 곧바로 온라인상담인 'ON:담 프로젝트'와 전화 및 화상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한 오프라인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상담은 같은 시간대에 최대 2개 상담실만 운영하며, 하루 1회 이상 환기 및 소독하고 있다.
드림웨이 상담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학교밖 학생(만 24세 이하)도 참여 가능하다.
기초상담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또는 진로검사를 진행하고, 진로 또는 진학 전문상담사와 매칭돼 맞춤형 1대 1 상담이 진행된다.
진로상담 외에도 학부모를 위한 특강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나DO 프로젝트' 등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또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청소년문화의집,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과도 연계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과 입학사정관과의 1대1 수시컨설팅을 하는 진로진학 FESTA 그리고 예비중1·예비고1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학령기 전환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은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상시운영 예약제로 운영되며, 상담예약은 인터넷(www.osan.go.kr/osanedu)으로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드림웨이는 앞으로도 진로진학이력제 및 오산형 진로진학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오산시만의 다양한 혁신교육 활동이 진로진학에 이어져 학생의 미래를 꽃 피울 수 있는 오산만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031-8036-6965)
오산/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