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801000382000017581.jpg
고양시가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예방수칙, '미리미리 _ 얼른얼른 _ 띄엄띄엄~'을 발표했다.<고양시제공>

'미리미리~, 얼른얼른~, 띄엄띄엄~'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가 즐거운 휴가철 안전수칙' 을 영상으로 제작, 적극적인 홍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미리미리~, 얼른얼른~, 띄엄띄엄~' 이라는 친근한 문구를 사용해 휴가철 여행 시 단계별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시 공무원 가족의 특별 출연으로 재미있게 구성해 누구나 기억하기 쉬우며 밝고 참신한 영상으로 제작했다.

여름 휴가철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자 제작된 이 영상은 지난 7월 3일부터 고양시 유튜브 채널과 시 산하기관 등에 설치된 시정홍보TV 및 유관기관 홍보매체 등을 통해 일반시민들에게 송출되고 있다.

고양시청 유튜브 채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료인, 자원봉사자, 소상공인, 예술인, 시민들의 모습과 목소리를 담은 '코로나19 함께 이겨낼 고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감동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 밖에 '고양픽, 즐길고양' 등 다양한 주제와 차별화된 영상으로 고양시를 알리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박순영시 영상홍보팀장은 "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과 시민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뿐만 아니라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에도 더욱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양/김환기기자 k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