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01000516100026781.jpg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전경. /분당차여성병원 제공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이상혁)은 난임 극복을 주제로 '난임 극복 감동 사연 수기 공모전'을 갖기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난임 극복 과정 및 난임 극복 후 임신과 출산 과정을 함께 나눔으로써 난임 부부와 가족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난임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거나 난임을 극복하고 출산에 성공한 부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분당차여성병원 홈페이지(http://bundangwoman.chamc.co.kr) 난임수기 공모전 참여하기 또는 이메일(charwomen@chamc.co.kr)을 통해 하면 된다.

공모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사은품이 주어지며 선별된 7팀에게는 난임 및 출산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 오는 25일 이후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권황 소장은 "난임은 나뿐 아니라 가족, 친구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우리의 이야기이다.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서 난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난임 극복의 희망적 메시지가 난임 부부들에게 폭넓게 전파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대한민국의 가장 큰 시대적 과제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분당차병원은 지난해 11월 대학병원 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난임센터로 확장·개소하고 난임 치료 극대화를 위한 다학제 진료 도입과 푸드테라피, 명상, 생활습관교정, 힐링 프로그램까지 프리미엄 통합 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병원의 60년 생식의학기술을 극대화해 난임 치료의 메카로 거듭하고 있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