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4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 따라 새롭게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제품이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자체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90㎝ 이상 높이의 비말 방지 칸막이를 설치할 경우 99.9% 이상 비말을 차단할 수 있다.

쿤컴퍼니는 '비말 방지 투명 폴리카보네이트 칸막이'를 만들고 있다.

쿤컴퍼니가 제작한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는 아크릴이 아닌 폴리카보네이트를 원료로 사용한다. 폴리카보네이트는 강한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열과 충격에 강하고 투명도가 높은 소재로 알려져 있다.

쿤컴퍼니가 만든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는 아크릴을 사용하는 타사 제품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사실상 반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쿤컴퍼니의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는 코로나19 시대 필수품이 된 손 소독제와 티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 고리도 설치돼 있어 칸막이를 이용하는 사람이 마스크를 잃어버리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

쿤컴퍼니의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는 경부고속도로 안성·김천휴게소와 영동고속도로 여주·문막휴게소,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휴게소,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포도휴게소, 상주영천고속도로 삼국유사군위·군위영천휴게소 등 전국 각지 휴게소에 납품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쿤컴퍼니는 기업 구내식당에도 비말 방지 투명 칸막이 공급을 늘려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