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원하우스의 '목조주택 업계 최초 루프탑 시공'은 방수 시공을 중심으로 하는 최신 목조주택 시공법이다. 경사면이 없는 지붕에 평평한 옥상을 지어야 하는 '루프탑'은 건축물 내구성과 내진 설계는 물론 누수와 방수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고난도의 시공 기술이 요구된다.
종합건설기업 (주)코원하우스는 지난 2003년 창립 이래 18년간 목조·콘크리트 단독주택을 매년 100동 이상 시공했다.
템플릿 형식의 획일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지양하고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주택을 지으며 전원주택 전문 종합건설기업으로서 인지도를 쌓아 왔다.
지난 2014년 LH 디자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듬해인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 동안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7년엔 업계 최초로 루프탑이 포함된 목조 단독주택을 선보였고, 이후 청라 단독주택 전용지구에 자체 프리미엄 브랜드 '오더프리마' 모델이 포함된 루프탑 목조주택을 40호 짓기도 했다. 현재 인천 청라와 경기 용인에 하우징 업계 최대 규모의 단독주택 전용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 중심의 주택 설계를 연구하기 위해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며 자체 맞춤가구 브랜드 '노블핏'도 선보였다.
코원하우스 관계자는 "과도한 이윤 남기기와 덤핑 경쟁을 자제하고 오직 고객 만족을 위해 정직하게 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