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앤테크

(주)나이스엔테크의 열 발포성 패드는 연소시 차단층을 형성하며 불꽃이나 열이 가까워져도 자체적으로 착화되지 않으며 다른 건물로 화염 전이 및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열 또는 불꽃에 의해 온도가 140℃ 까지 상승하는 경우 표면에 탄화층(Char)을 형성하며 30배까지 팽창한다.

화재시 발생하는 가스는 강한 독성을 발생시켜 인체에 매우 유해하며 과열 화재의 경우 연소와 확산속도가 매우 빠른데 열 발포성 패드를 사용하면 이런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현재는 패널 등의 건축 구조물에 방염 도료를 도포하는 방법 등이 활용되고 있으나 실 화재 조건에서는 2~3분 정도의 지연 효과만 있으며 약 800℃ 에서 2분 후 연소하는 것으로 나타나 보다 효과적인 방법과 저렴한 비용으로 화재 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열 발포성 패드는 가볍고 유연성이 우수하며 탄력적이므로 취급에 용이하고 다양한 분야의 제품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한국 조선해양 기자재 연구원(KOMERI)과 한국 화학융합 시험연구원(KTR)의 성능 인증과 테스트를 통과했다. 아파트 발코니, 현관, 전실 단열재에 설치(부착)하여 단열, 차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열 발포성 패드를 84㎡에 적용할 경우, 28만8천원 가량이 소요된다.

건축물 내화구조 재료, 전자장비, 전선박스, 전선관, 관통구, 판넬, 파티션, 전선트레이, 고압전선 커버, 단열재(아파트 베란다,현관)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