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롯데하이마트 수원터미널점, 수원시청점, 권선롯데마트점을 통합해 지난 5월 출범한 경기도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유통매장이다.
815평 크기의 매장에 3천530개의 품목을 구비하고 있다. 한샘, 일룸 등 가구사 93곳이 있는 수원가구거리와 웨딩컨설팅업체, 웨딩스튜디오·홀·메이크업샵 49곳이 있는 수원웨딩거리와 인접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매장 1층엔 런드리카페와 펫스파룸, 2층엔 애플서비스센터와 1인미디어존, 3층엔 홈인테리어샵, 4층엔 삼성전자·LG전자 브랜드관이 입점해 있다.
또 상품 20만점을 온라인에서 검색한 후 결제하게 한 '옴니세일즈 태블릿·키오스크'와 온라인에서 구매한 물품을 매장에서 수령하도록 한 '스마트픽' 등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을 오프라인으로 옮겨오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 가전 양판점 매출·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지난 7월 기준 시장 점유율은 39%에 달한다.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전자제품전문점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 수원스토어 관계자는 "'그곳에 가면 특별한 라이프가 있다'는 기치 아래 온라인의 강점인 다양한 MD와 오프라인의 강점인 체험을 결합해 지역상권에 맞는 생활밀착형 MD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