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01001130200057672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가 2020 경인 히트상품 기업체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잡아바'는 지자체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경기도의 '일자리 플랫폼'이다. 도내 기업과 구직자들의 특성을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정보 부족으로 인한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2017년부터 운영됐다.

어느덧 도민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아 백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월평균 21만 명이 방문하는 플랫폼으로 크게 성장했다.

잡아바는 기존 일자리 포털과 달리 일자리 지원정책, 교육훈련 정보, 채용 정보, 창업 정보 등을 매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직업 선호도 검사, 취업 가능성 및 취업 준비도 진단 등 구직자의 취업 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 '자기소개서 컨설팅', '무료 인적성·NCS 서비스', 비대면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AI 면접 컨설팅', 취업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탐나는 기업' 콘텐츠를 보며 경기도내 우수기업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31개 시·군의 일자리 사업 접수를 위한 '일자리 사업 통합접수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구조의 고도화로 정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런 때에 구직자와 기업이 함께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잡아바가 정보 격차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본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잡아바의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정책 홍보 기능을 묶어 일자리 허브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잡아바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하며, 새롭게 거듭날 잡아바의 모습도 기대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