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야외 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 그동안 미뤄뒀던 책장 속의 책을 꺼내 읽는 것도 추석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올해 상반기는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최다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50만부 넘게 팔린 이 책은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꿈부터 생각하기도 싫은 끔찍한 악몽까지 온갖 꿈들을 파는 곳에 대한 얘기로 '어른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라 불린다.
최근 출간된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후속작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역시 지난 8월 한 달간 국내 양대 서점인 교보문고와 예스24의 주간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출간 한 달 만에 10만부 이상 출고되면서 서점가를 또다시 진동시키고 있다.
이미예 '달러구트 꿈…' 50만부 베스트셀러
주식·부동산 '미래의 부' '투자의 본질' 눈길
주식과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경제와 관련한 서적도 추석 연휴 기간 읽을 서적 명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가 가속화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부의 흐름을 따라잡기 위한 안내서 '미래의 부'와 동학개미의 스승 박세익 전무의 현명한 투자법 '투자의 본질'이 눈길을 끄는데 이 중 '미래의 부'는 비메모리 반도체, 자율주행,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헬스케어 산업 등 4차 산업혁명의 모든 열쇠를 쥐고 있는 미국과 미국의 주식시장, 그중에서도 우량주식 장기투자에 관해 자세히 소개한다.
'투자의 본질'은 주식투자의 기본과 원칙, 철학뿐만 아니라 시장 조정 가능성과 그 이유, 그리고 적절한 대응 전략을 내보이며 투자자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정확한 관점과 이정표를 제시한다.
교과서 수록 '양순이네 떡집' '흔한남매'…
국내 여행지도·캠핑 레시피 등도 인기몰이
어린 자녀와 함께 동화책을 읽는 방법도 추석 연휴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초등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 도서인 '양순이네 떡집'은 2010년 출간 이후 누적 60만부를 돌파한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다.
마음과 달리 욕쟁이로 불렸던 만복이, 타고나기를 복이 없는 장군이, 볼품없이 태어나 외롭게 자란 꼬랑쥐 그리고 할 말을 속에만 담고 사는 내성적인 아이 '양순이' 등 제각기 다른 결핍과 문제를 지닌 아이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구독자 수 221만명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가 내놓은 흔한남매 시리즈도 독자들이 많이 찾는 서적이다.
최근 출간된 흔한남매 시리즈는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3'이다. 단어와 설명을 읽는 방식이 아닌 재미있는 만화 속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표현을 습득하게 도와주는 이 책은 읽기만 해도 속담과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언어를 알맞은 상황에서 막힘없이, 거침없이 술술 말할 수 있는 국어 학습만화다.
이 밖에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국내 여행지도를 담은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캠핑을 꿈꾸고 즐기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5년 차 캠퍼의 나만의 '감성 캠핑 레시피'를 소개하는 '퇴근 후, 캠핑', 카페 분야 인스타그래머 '브레드이터'가 전국을 여행하며 찾아낸 취향 저격 빵집과 카페를 소개하는 '즐거워, 빵과 커피가 있으면' 등 예스24의 9월 1~2주 베스트셀러 상위권에는 고향 집을 방문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여행 관련 책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김종찬기자 chani@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