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린3

코로나19 사태로 항균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주)쎄코코리아의 '데코린 항균방염인테리어필름'은 이런 소비자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 항균에 특화된 제품이다.

지난 8월에 출시했는데 인체에 안전하면서도 항균 기능이 탁월한 산화아연을 필름에 접목한 게 핵심이다.

여기에 방염 성능도 갖춰 혹여나 화재 사고가 발생했을 때 불길이 커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외부 오염물이나 화학세정제에도 비교적 강하다. 그러면서도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단순히 항균 기능을 높이는데만 주력한 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도 놓치지 않도록 유명 친환경 페인트인 벤자민무어의 색감, 질감 등을 그대로 구현했다.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예쁜 필름을 부착하기도 하는데, 데코린 필름은 인테리어 효과에 더해 항균·방염기능까지 갖춘 일석삼조 제품인 셈이다.

바닥 필름으로 시공할 때 기존 바닥재를 철거하지 않고 바로 시공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는 바닥재 철거 등에서 비롯되는 각종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는데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내구성이 좋아 인테리어 마감재로 시공한 후에도 오랜 기간 질감 연출이 남아있다는 게 쎄코코리아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