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901001059900051951
김포시의 도시 정체성 확립에 대한 깊은 고민과 지속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신 경인일보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김포평화체'의 경인히트상품 대상 수상은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와 SNS 캐릭터 '포수·포미'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김포시는 불과 10여년 만에 인구가 50만 명으로 두 배나 커지며 급팽창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반시설의 부족도 문제이지만 도시의 브랜드화와 정체성 확립, 또 시민의 정주의식 향상에 대한 고민도 엄청났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게 바로 김포시의 고유 서체 김포평화체입니다.

더욱이 김포평화체는 김포 출신 조선 중기 유학자이면서 시대의 개혁가로 임진왜란에 대비하고 오로지 나라의 안위를 위해 모든 것을 던졌던 의병장 조헌 선생님의 문집 필체를 바탕으로 만들어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한컴오피스의 기본서체로 탑재되면서 사용자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개방과 공유의 21세기 패러다임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김포는 지금 역사적인 전환기에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두주자로, 미래 먹거리 관광산업으로 가치가 오르고 일자리가 넘치는 김포시에 투자하세요. 결코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