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301000951400045601.jpg
이번 지방선거 화성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정명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3일 화성 외발자전거클럽 동호인들과 만나 생활체육 여건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2022.4.23 /정명근예비후보선거캠프 제공

6·1지방선거 화성시장 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명근 예비후보가 지역사회 주민 등과 만나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자전거 동호회와 화성시 유아정책위원회 등과 만나 지지를 호소했고, 궁평항에서 열린 음악회에 참석해 해안경관도로 유치를 약속했다.

■ 외발자전거클럽과 생활체육 여건 논의

정 예비후보는 23일 매송에 있는 외발자전거클럽 연습장에서 '화성시 외발자전거클럽' 회원들과 화성시의 레저스포츠 및 생활체육 여건에 관해 논의했다.

토의를 거친 뒤 동호인들은 정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이날 전현승 외발자전거클럽 회장은 "화성시 체육 예산이 소수 종목에 편중됐고 생활체육 인프라의 지역 간 격차가 큰 상태"라며 "외발자전거를 포함한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화성시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정 예비후보는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인프라를 지역별로 고루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시민들이 질 높은 여가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042301000951400045602.jpg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명근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화성시 유아정책위원회 관계자들과 만나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2022.4.23 /정명근예비후보선거캠프 제공

■ 화성시 유아정책위원회와 정책간담회

같은 날 정 예비후보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화성시 유아정책위원회와 정책간담회를 하고 지역의 유아정책과 보육 여건의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정 예비후보는 '소아과 야간응급센터 권역별 설치', '공공 산후조리원 건립' 등 준비한 보육ㆍ출산 분야 공약들을 소개하고 토의를 나눴으며, 간담회를 마친 뒤 화성시 유아정책위원회는 정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순옥 위원장은 "다양한 보육 수요를 대응할 수 있는 유치원집과 어린이집이 부족하다"며 "시청 차원에서 유아 보육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면 좋겠다"고 요청했고, 정 예비후보는 "교육을 강조하는 유치원의 장점과 연중무휴로 보육이 가능한 어린이집의 장점을 유연하게 융합한 '유치원형 유아전담 어린이집' 등 다양한 정책 설계를 통하여 학부모들의 보육 부담을 해소하겠다"고 화답했다.

■ 궁평항에서 '해안경관도로 유치' 공약

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에는 궁평항으로 이동,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기념 음악회'에 참석해 시민들에게 해안경관도로 유치를 약속했다.

그는 "서부권 공약으로 궁평항 해안경관도로 유치를 약속드린 바 있다. 인도 및 도로 개선과 동시에 우리 서부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해양 관광자원 개발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역설했다.

지난 3일 그는 서부권 대표 공약으로 인도·도로 개선정비사업, 신안산선 연장사업 조기 추진 등과 함께 궁평항 해안경관도로 유치를 제시했다.

/명종원기자 light@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