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sdfdfs.jpg
더불어민주당 민병덕(왼쪽부터), 강득구 국회의원, 임채호,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후보, 이재정 국회의원이 3일 안양시 관양동의 한 호프집에서 만나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2022.5.3 안양/이원근기자 lwg33@kyeongin.com

더불어민주당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후보와 임채호 예비후보가 3일 경선 결과 발표 이후 만나 원팀으로 함께 할 뜻을 전했다.

두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9시께 안양시 관양동의 호프집에서 만나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강득구(안양만안), 민병덕(동안갑), 이재정(동안을) 국회의원들이 함께 했다.

최대호 예비후보, 경선 결과 민주당 안양시장 후보에 선출
임채호 예비후보 "안양시장 다시 도전하시길 바란다" 응원
강득구·민병덕·이재정 의원 "원팀으로 지선 승리 이끌자"

경선에서 최 예비후보는 임 예비후보를 이기고 민주당 안양시장 후보에 선출됐다. 임 예비후보는 "남은 일정을 잘 소화해서 안양시장에 다시 도전하시기를 바란다"며 "안양에서 민주당의 뿌리가 깊숙이 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 예비후보는 "기꺼이 이 자리에 함께 참여해 주신 후보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과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원팀으로서 서로 공존하고 민주당 다운 가치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민 의원은 시장 경선을 돌아보면서 "이번 경선 과정에서도 별 무리 없이 서로가 서로에게 보탬이 되는 정책 경쟁을 해 주신 것에 대해 너무나 고맙게 생각한다"며 "안양 원팀의 기조를 정말 잘 이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안양 지역 국회의원들은 임 예비후보를 위로하고 최 예비후보를 축하하면서도 원팀으로 함께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자고 제안했다.

강 의원은 최 예비후보에 "임 예비후보가 생각하는 비전과 가치를 정책에도 시정을 준비하는데도 담아달라"며 "안양의 더 큰 비전을 위해서, 시민들의 삶의 질에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최 예비후보의 마지막을 채워주시는 분은 함께 경쟁하신 임 후보"라며 "선거 승리를 위해서 끝까지 안양 원팀이 제대로 된 모습을 통해 저희가 약속 드린 공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이석철·이원근기자 lwg33@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