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현재(사진) 하남시장 당선인은 "외롭고 힘든 선거 과정이었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선거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해주셨기에 선거운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하남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선거운동 기간 함께한 선거운동원과 자원봉사자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면서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해주신 의미를 잘 새겨 시민을 위한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취임즉시 시민참여 혁신위·학급과밀화 방지팀 구성
현안과제 해결 초점… 청소년·소외이웃 혜택 줄 것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다"는 이 당선인은 "선거기간 약속했던 공약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하남지하철 5철시대 완성, K-스타월드 조성, 대중교통망 확충, 과밀학급 등 교육환경 개선, 보편적 보육지원 등 크고 작은 하남의 현안을 해결해 시민 불편이 없는 하남, 수도권 최고의 도시 하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장 취임 즉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 '학급과밀화 방지 전담팀'을 구성해 시급한 현안 과제를 풀어가는데 초점을 맞추고 관변단체에 지급돼왔던 예산을 재점검해 우리 아이들과 소외된 이웃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당선인은 "시민의 목소리를 법으로 섬기고, 시민의 뜻을 반영하는 시정 운영을 하겠다. 하남발전을 위해서라면 여야 구분 없이 누구와도 협치할 준비가 돼 있다"며 "시장 혼자 하남발전을 해낼 수 없는 만큼, 하남시민들께서 하남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다면 수도권 최고의 도시 하남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품격있는 선거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후보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김 후보가 지향하는 책임지는 정치, 진심의 정치로 하남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하남/김종찬기자 chani@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