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2022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지난 10일 공고했다.

검정고시 응시자격을 보면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2011년 1월 1일 전 출생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고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고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이 지난 자 등이다. 


20일부터 원서 홈피·현장 접수


응시원서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이스대국민서비스(http://kged.ice.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장 방문 접수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이뤄진다.

8월 11일 치러지는 시험은 초졸 인천석천초등학교, 중졸 구월여자중학교, 고졸 부원중학교·인천초은중학교·인천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보게 된다. 특별관리(장애)지원자는 인천청선학교에서 응시하게 된다.

합격자는 8월 30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www.ice.go.kr)를 통해 발표된다. 합격자 편의를 위해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6일간(토·일요일 포함) 합격증서가 교부될 예정이다.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시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