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보평고 이지은
성남 보평고 이지은
지난 5월,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에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지난 달 9일부터 시작된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최신 인기 콘텐츠를 예약이나 대기 없이 동시에 다수가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에서 실명인증을 완료한 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월 3권을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일로부터 14일 후 책은 자동 반납된다.

온라인을 통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도서관에 가기 어려웠던 도민들 또한 쉽게 책을 빌려 읽을 수 있게 됐다.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은 약 6만8천종 이상의 도서를 제공하며 매월 1천종 이상의 신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약·대기 없이 다수 이용 가능
"알아서 자동 반납, 가장 편해"


최근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한 최모(17) 학생은 "집 근처에 도서관이 없어 책을 빌리는 것이 번거로웠다"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가 시행돼 긴 예약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원할 때 빌려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임모(18) 학생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알아서 자동 반납되는 점이 가장 편하다"며 자동 반납 시스템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의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독서를 즐길 여유조차 없는 바쁜 현대인들이 인터넷을 통해 책을 빌리며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성남 보평고 이지은

※위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