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 투시도
인천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 투시도. /조합 추진위 제공

풍부한 교통 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하고 있는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에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주안동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만들어지는 주상복합아파트다. 지하 8층~지상 28층의 3개동 305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인접한 초역세권 단지로 철도 교통 호재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추홀구 일대를 지나는 지하철 노선은 지하철 1호선(경인선)을 포함해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수인선 등 4개다. 여기에 GTX-B 노선이 들어오면 총 5개 노선이 지나는 철도교통의 요지가 된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을 지나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로 2027년 개통 예정이다. GTX 정차역은 인천 1호선과 2호선 환승역인 인천시청역으로 계획돼 있다. 인천 1호선은 2024년에 검단까지 연장 개통이 예정돼 있고, 2호선은 일산까지 연장될 계획이다. 수인선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2024년까지 공사를 마치고 2025년부터 운행 예정이다.

지상 28층 3개동 중소형 305가구
쇼핑·병원에 쾌적한 자연환경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쇼핑 시설뿐 아니라 인천 서울여성병원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좋다. 시민공원, 수봉공원 등도 가까이 있어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인천 석암초와 함께 여러 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인하대 등 인천 주요 대학도 가까이 위치해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장점이 있다.

사업을 시행하는 '(가칭)시민공원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현재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