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501000649300030502.jpg
15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 한동균 원장(왼쪽)과 김기호 협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3.2.15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제공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가 지난 15일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원장·한동균)과 경기도 내 장애인 등의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은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이란 신념 아래 원칙에 준한 진료, 정확한 검사와 치료, 환자중심·개인 맞춤형 수술 등을 준수하고 있는 전문 안과의원이다.

양 기관, 장애인의 복지 증진 위한 사업 협력
정밀 안 검진 지원 및 안과 수술 제휴 할인 등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 장애인 및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이를 계기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김기호 협회장과 한동균 원장, 협회 자문위원장인 박근철 전 경기도의원, 후원위원 윤영 대표 등이 참석해 '12단계 51가지의 정밀 안 검진 지원', '안과 수술 제휴 할인', '수술안전보증서 발급 및 부작용 케어 시스템 실시' 등에 대해 협약했다.

2023021501000649300030501.jpg
경기지체장애인협회는 15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과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2023.2.15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제공

한동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분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가의 장비를 갖춘만큼 회원들이 안심하고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장애인 의료서비스가 다른 분야에도 확대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기호 협회장은 이에 "경기도 장애인을 위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과 협약을 통해 안과에 대한 장애인의 의료접근성이 확대되고 앞으로도 장애인이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지장협은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경기도장애인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장애인당사자 장애인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 장애인택시운전원양성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체장애인의 권리와 고용보장 및 일상생활 속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김신태기자 sinta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