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01001263200061081.jpg
성남도시개발공사 본 건물 전경. /성남도시개발공사 제공

성남도시개발공사가 '2022년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정책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31일 "일자리 정책 유공 표창은 여성 관리자 육성, 신규채용, 청년고용 등 공공부문의 일자리 확대와 지방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독려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추진 성과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포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이번에 '여성 관리자 확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표창을 받았다.

관리직의 성별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여성 관리자 확대를 추진해왔고, 균형 잡힌 인사관리와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해 리더십을 주제로 한 명사초청 특강과 여성 직원들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여성진화 조직문화를 조성하면서 공사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건기 사장은 "이번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직원들과 함께 이룬 결과"라며 "모든 직원이 존중받고 배려하고 협력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이에 앞서 자동 육아휴직제도 시행, 모성보호제도 운영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통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에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