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인천 서구 오류지구에 분양하는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이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의 혜택으로 금융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집을 구매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공급된다. 이 단지를 계약한 수요자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6차례에 걸쳐 내야 하는 중도금(분양대금의 60%)을 무이자로 납부하면 된다. 또 '계약금(1차) 정액제'로 계약 시 1천만 원, 나머지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내면 된다. 분양대금의 10%인 계약금만 마련하면 잔금을 낼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어갈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도권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상승세인 가운데 '합리적 분양가'에 집을 구입하면서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이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지하 2층 ~ 지상 20층 4개 동 243가구로 건설되고,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전용면적 59㎡형 134가구, 84㎡형 109가구로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이 4베이 설계로 돼 있어 맞통풍 가능하고 햇볕이 잘 든다. 특화 설계로 홈 네트워크, 공동 현관 원패스, 방문자 영상 저장 도어폰, 차량 번호 인식 주차 관제, 태양광 발전 설비 시스템이 구축된다. 주민 편의 시설로 단지 안에 '중앙광장 솔향동산', '스트리트 가든', '햇살 가든', '힐링 가든', '맘 카페', '경로당', '초록 마당 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 인접해 단봉초등학교와 단봉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있고,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오류중학교(2026년 3월 개교 예정)가 있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양육하는 가구 입장에서 교육 여건이 좋다. 단지 서측에 백석산이 있고 검단 16호 공원이 조성 중이어서 단지 주민들이 산책로로 활용할 수 있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인천도시철도 2호선 왕길역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왕길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상업시설이 이미 조성돼 있어 의료, 교육 등 편의시설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측으로는 검단신도시, 남측으로는 청라국제도시가 있는 '더블 생활권'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에 학운·양촌·대포 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단과 접근성이 높아 직주근접이 가능하고, 왕길3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검단 3·5도시개발계획이 예정돼 있어 신 주거타운으로 변모가 될 지역으로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