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401000976900046721.jpg
김일중(오른쪽 첫 번째)·허원(왼쪽 두 번째) 경기도의원 등이 지난 22일 이천 지역 내 연수기관인 경기도교육연수원과 연계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정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지난 22일 이천 지역 내 연수기관인 경기도교육연수원과 연계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는 허원 의원(국민의힘, 이천2), 경기도교육연수원 김송미 원장, 장호원 송영환 조합장이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과의 연계를 통해 이천 지역의 쌀, 복숭아 등 좋은 특산품을 연수생들이 연수기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특산품 판매를 촉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중 의원은 "경기도교육연수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의 질 좋은 특산품을 연수생들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면, 지역 특산품에 대한 홍보와 특산품 판매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며 "지역 내 더 많은 공공기관들이 참여하고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나아가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