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901000313300015161.jpg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의회 부분 대상을 받은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왼쪽에서 8번째) 및 관계자들이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7.8 /성남시의회 제공

성남시의회(의장·박광순)가 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대전컨벤션센터 박람회장 내 특별무대에서 시상식을 열고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선 우수 의회·자치단체에 상장과 상패를 전달했다.

제9대 성남시의회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의회'를 표방하며 현장 중심 소통하는 의회, 공정하고 친절한 의회, 겸손하고 당당한 의회, 사회적 약자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목표로 시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이 같은 성남시의회 성과를 인정해 기초의회 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겼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지난 7일부터 시작된 박람회에서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를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한 3분 조례 시리즈를 전시하고, 시의회가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미소방(미디어소통방) 체험과 의사봉 3타 체험 등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